문경시, 국민재난 안전관리 유관기관단체 회의 개최
- 안전하고 행복한 문경 건설을 위한 협조체제 구축 -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02 19:51:17

[문경타임뉴스=이언호기자]문경시는 5월 2일(목) 시청 제2회의실에서‘안전하고 행복한 문경 만들기’를 위한 “국민재난 안전관리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는 시청 관련 부서장을 비롯하여 문경경찰서, 문경교육지원청, 문경소방서, 한국전력공사 문경지사, 문경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문경자율방범연합회 등 21개의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이는 최근 1차 영풍마드레빌 아파트 폭발물 신고, 2차 지역 내 교회 및 아파트 폭발물 허위신고 등이 연이어 발생됨에 따라 자연재난, 사회재난, 생활안전사고 등에 대비한 통합 안전시스템 매뉴얼 구축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마련됐다.

각 기관단체는 관내 다양한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대응 방안을 공유하고, 각종 인력‧물자‧행정지원 등 신속한 협력체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긴밀한 업무협조를 이어가기로 했다.

회의에 참석한 문경시 관계자는 “최근 자연재난뿐만 아니라 화재‧산불‧미세먼지 등의 사회재난, 학교폭력‧가정폭력 등의 생활안전사고 등 다양한 국민재난 문제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만큼 유관기관 간의 협력체계를 강화하여‘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안전도시 문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