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찾아가는 등불교실 문화탐방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타 지역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 마련
최경락 | 기사입력 2019-05-20 09:37:27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친절 울진군은 지난 15일, 성인문해교육 "찾아가는 등불교실" 교육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등불교실 문화탐방"행사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등불교실 문화탐방"은 평소 등불교실에서 한글, 숫자, 알파벳 등 익숙하지 않은 학업에 열중하느라 지친 어르신들을 위해, 기존 교육방식의 틀을 벗어나 국내 관광명소와 시설을 견학하는 현장중심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등불교실 운영마을(8갯마을) 어르신들을 모시고“삼척시 천만송이 장미축제" 행사장인 장미공원을 견학하였다.

아울러, 삼척시 소재의 동굴신비관, 삼척시립박물관, 해신당공원 등 주변지역명소를 관람함으로써 교육생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타 지역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번 문화탐방에 참여한 어르신들은“다른 지역의 문화와 생활을 체험할 수 있어 좋았고, 무엇보다도 어려운 시절, 학교를 가고 싶어도 갈 수 없었던 한(恨)이 있었는데, 학교에서 소풍가는 기분을 경험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광대 총무과장은“이번 문화탐방을 통해 학업에 지친 어르신들이 재충전의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울진군은 찾아가는 등불교실 문화탐방뿐만 아니라, 경상북도 문해대잔치 참가, 도전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관내 만학도들의 배움의 열정을 북돋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