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사회적경제기업 업무협약 체결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5-22 19:02:30

[문경타임뉴스=이언호기자]문경시는 5월 21일(화) 인증 사회적기업인 농업회사법인 문경미소(주)를 대상으로 2019년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약정을 체결했다.

사회적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기반 강화를 목적으로 시제품 개발과 브랜드(로고)개발, 시장진입 및 판로개척을 위한 홍보·마케팅 등에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속·발전 가능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해당 기업은 경상북도 (예비)사회적기업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또한 시는 이날 (사)지역과소셜비즈(이사장 정홍규)와 자치단체 지역특화사업 업무위탁협약을 체결했다.

지역특화사업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지역특성이 반영된 (예비)사회적기업 모델발굴 및 지역 내 (예비)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인지도 제고 및 판로개척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5년 연속으로 공모에 선정되었으며, 올해는 2,500만원을 투입하여 (예비)사회적기업을 활성화를 위한 현장 상시상담기관 운영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경시 관계자는“사회적경제 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안정적인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사회적경제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우리시 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주민 수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 가능한 우수한 사회적기업 모델을 벤치마킹 자원으로 발굴 하여 지역 내 사회적기업의 지속적 육성을 유도할 것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