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날 한마음 큰잔치 열려
이태우 | 기사입력 2019-05-23 16:30:08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시는 5월23일 오전11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제15회 안동시 장애인 한마당 큰잔치 안동탈춤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장애인의 인식 개선과 장애인 복지증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권영세 안동시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 지역 장애인 단체장과 장애인, 자원봉사자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평소 타의 모범이 되는 장애인과 장애인 복지증진 및 장애인 단체 발전에 헌신한 유공자들에게 각종 표창이 수여됐다.

기념식에 이어 열리는 한마당 큰잔치에는 장애인단체에서 펼치는 다양한 공연과 장기자랑, 경품 추첨 등 흥겨운 행사가 진행됐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장애인의 날 행사가 장애인들이 용기를 가지는 희망의 날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장애물 없는 환경을 조성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편견 없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위해 앞장서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또한 경상북도지역발전협의회(사무총장 이태우)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차별 없이 참다운 이해와 배려가 있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