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돌봄 놀이터”운영 학부모에게 호응
-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운동습관 기르기를 주제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5-28 13:18:0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 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이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은 지역 내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생활과 운동 습관을 형성해 비만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으로 방과 후 돌봄 교실을 이용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 46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시작돼 7월까지 매주 1회씩 총 18회 운영될 예정이다.

이 달 5월 회인초교 학부모 공개수업에 참관한 학부모는 이렇게 아이들 눈높이 맞춰 교육하고 있는 강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사업 마지막 7월에는 신체 계측 재측정과 설문조사 등으로 성과를 확인해 사업의 개선 및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보은군 김귀태 보건소장은 “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을 통해 아이들의 비만을 예방하고 아이들의 주요생활터인 학교와 지속적인 연계로 건강한 돌봄교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