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남부보훈지청, ‘시민과 함께 하는 보훈문화 페스티벌’
이현석 | 기사입력 2019-06-08 15:28:59

[충북타임뉴스=이현석] 충북남부보훈지청은 8일(토) 문암생태공원에서 2019 시민과 함께 하는 보훈문화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는 우리고장 독립운동가와 현충시설, 역사 속 사건 등에 관련된 낱말을 풀어보는 ‘호국보훈 십자말풀이’, 손도장으로 대형 태극기 만들기, 나라사랑 큰나무 거울 꾸미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주변에서 찾은 “호‧국‧보‧훈" 사진이나 대형 태극기를 배경으로 찍은 인증사진을 SNS에 게시하는 온라인 이벤트, 그리고 비보이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호국보훈의 달을 알리고 다양한 지식과 볼거리를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충북남부보훈지청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널리 알리기 위해 지역민을 찾아가는 보훈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 행사를 계기로 지역민들이 나라를 위해 희생·헌신 하신 국가유공자분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갖고 그 분들을 예우하고 존경하는 풍토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