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 2019 학생 참여형 수업 활성화 연수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6-12 14:33:03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은 6월 12일(수) 칠곡호국평화기념관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사 60명을 대상으로 「학생 참여형 수업의 시작, 작지만 자발적인 실천으로부터」라는 주제로 2019 학생 참여형 수업 활성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생 참여형 수업이란 수평적 인간관계와 학생 중심의 교실 문화를 기반으로, 수업의 전 과정에 학생의 참여를 유도하며, 학생의 배움을 일으키는 유의미한 활동을 통한 수업을 말한다.

1부 강의에서는 경상북도교육청 이헌성 장학사의 학생 참여형 수업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교실수업 성장 프로젝트, 학생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학생 참여형 수업 확산에 대한 연수가 이뤄졌다.

2부 강의에서는 부산 개원초등학교 하송자 수석교사의 교실 수업에서의 Thinking Maps 활용이라는 주제로 사고력, 언어 능력, 자기주도 학습력 신장에 대한 연수가 이뤄졌다.

권순길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학생 참여형 수업을 실천하여 학생들이 행복한 배움과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교사들의 자발적 참여와 협력에 기반한 교원 전문성 신장 풍토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