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2019 예천 육상한마당 축제’개최
| 기사입력 2019-06-12 14:56:31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진)은 지난 11일 예천공설운동장에서 9개 종목에 초, 중학생 369명이 참가한 ‘2019 예천 학생 육상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상대를 존중하고 매 경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학생들의 선서로 시작하여 남초 5학년 200m 트랙 경기를 시작으로, 80m, 400mR, 200m, 포환던지기, 멀리뛰기 등 다채로운 종목으로 진행되어졌다. 육상대회를 스포츠 축제 형태로 진행하여 학교 간 순위 경쟁을 없앰으로써 학생 선수들이 이웃학교 선수와 소통하며 서로의 특기를 나누는 배움의 장을 만들었다. 또한 많은 학교에서 학생들이 현장체험학습 형태로 축제에 참가하여 다채로운 응원전을 펼치고, 그늘막 아래에서 맛있는 도시락을 같이 먹는 등 즐겁고 신나는 육상 축제 한마당을 즐길 수 있었다.

이승진 교육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늘 축제를 위해 준비한 초∙중학교 육상 선수와 지도 선생님에게 감사의 박수를 보내며, 평소에도 체육수업 및 7560+ 운동, 교내 스포츠클럽 활동 등 다양한 체육 활동에 더욱 노력할 것을 당부" 하였다.

예천교육지원청에서는 금년 5월 전라북도 임실군에서 열린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2종목 9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금메달 5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따내는 쾌거를 이룬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