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충청북도그린캠퍼스협의회 업무협약
- 맑은 공기! 푸른 하늘! 안전하게 숨 쉴 수 있는 충북구현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6-14 12:09:24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도는 13일 충북대학교 본부 5층 회의실에서 충청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및 도내 17개 대학 총장으로 구성된 충북그린캠퍼스협의회와 함께 에너지 줄이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체결은‘맑은공기! 푸른하늘! 안전하게 숨 쉴 수 있는 충북’구현을 위해 연간 에너지소비량 10% 줄이기 운동에 상호협력 하는 것으로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에너지절약을 생활화하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발전을 이끌어 나갈 방안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각 대학이 미세먼지 줄이기 중점과제로 에너지 사용량 10% 절감을 위한 학교 내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활성화하여 교직원 및 학생들의 환경 함양의식을 고취한다는 내용과 에너지절약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단계적으로 시행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시종 도지사는 “신기후체제 대응을 위해서는 대학과 대학생 개개인들의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충청북도그린캠퍼스협의회가 에너지 절약과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대학 간 협력의 구심점이 돼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