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Wee센터 자문의와 함께하는 Knock & Talk 연수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3 23:11:59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 Wee센터는 7월 2일 칠곡호국평화기념관에서 위기학생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칠곡 관내학교 상담교사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칠곡Wee센터 자문의와 함께하는 Knock & Talk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칠곡Wee센터 자문의사인 경북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김도훈 전문의를 모시고 진행되었다. 관내 학교 상담교사 및 담당자가 경험한 위기 사례 중 정신의학적 소견이 필요한 사례에 대해 전문의에게 자문을 구했다.

정신과적 소견이 필요한 학생의 경우 학교 내에서 개입할 수 있는 방법이 한정적이다. 이러한 학생들에 대해 학교 내에서 접근할 수 있는 대처방법과 병원 방문 시 학생에게 도움 되는 부분에 대해 조언을 구했다.

칠곡교육지원청 Wee센터 센터장(교육지원과장 정철현)은 “이번 연수를 통해 관내 담당자들에게 부족할 수 있는 의학적인 지식과 심리적 치료과정에 대해 명확하게 알 수 있었고, 위기에 처한 학생들을 즉각적으로 개입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가 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