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초중고생 드론과 친구! 교육용 드론 270대 보급
이언호 | 기사입력 2019-07-04 21:08:40

[문경타임뉴스=이언호기자]문경시는 7월 3일 문경시와 문경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관내학교(30개)에서 교육용으로 이용이 가능한 270대의 드론을 문경교육지원청에 보급하였다.

이번에 보급되는 드론은 각종 센서를 통해서 자세제어가 가능한 높은 수준의 교육용 토이드론으로, 안전한 드론 조작방법의 교육, 드론코딩 교육 등 방과 후 수업에 활용된다.

문경시는 드론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법적근거로 『문경시 무선비행장치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마련했고, 문경시 영신동에 4,000㎡ 규모의 드론 연습장을 조성 중에 있다.

특히 여름방학기간인 8월 16일에서 17일에는 문경에서 처음으로 드론사진/영상공모전, 장애물 드론경기대회, 오래날리기등 경연대회와 전시 체험행사를 포함한 드론축제를 온누리스포츠센터에서 개최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미래산업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양성을 위해 드론을 직접 체험하고 날려 봄으로써 학생들의 창의력 개발과 산업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