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중등행복쉼표, 휴(休)직무연수 실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7-05 14:45:19

[경북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은 7월5일(금)부터 7월6일 (토)까지 1박2일간 만5세 미만 자녀를 둔 중등교사를 30명을 대상으로 ‘중등행복쉼표, 휴(休)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육아와 학교업무로 소진된 교사들을 대상으로 홍천 힐리언스 선마을에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자연 속에서 힐링과 휴식을 통하여 행복지수를 높이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숲 테라피, 리프레싱 요가, 원예의 녹색치유력을 활용한 심리치유, 거꾸로식사하는 힐링푸드, 잊었던 밤 하늘 별과 함께 하는 감성 힐링키바, 6개월 뒤 편지가 배달되는 느린 우체통등 몸과 마음의 이완을 통한 행복감성 충전의 프로그램으로 전개됐다.

연수에 참여한 안동여중 교사는 ‘한 번쯤은 오롯이 나만의 휴식 시간을 원했었는데, 마침 이번 연수 참여로 청정 자연에서 자신을 성찰하고 스트레스 저항력을 높이는 지혜와 위로를 얻게 되었다’고 연수소감을 밝혔다.

경북교육청연수원 김인한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육아와 학교업무로 소진된 중등교사들의 회복탄력성이 제고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 ’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