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한쪽 면 주차제’시행 예정
- 삼산교에서 터미널 꽃집 까지 400m 구간 9월 전격 시행 -
한정순 | 기사입력 2019-07-09 11:21:49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은 보은읍 삼산남로(삼산교에서 터미널 꽃집) 도로구간에 대해 도로 한쪽 면에 승용차 주차를 허용하는 한쪽 면 주차제를 시행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도로를 더 확장할 수 없는 상황에서 원활한 차량통행과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한쪽 면 주차제를 시행하는 것으로 허용시간은 평일 저녁 19시부터 다음날 아침 09시 까지, 주말(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24시간 동안 한쪽면 주차를 허용한다.

군은 한쪽면 주·정차제를 시행하기 위해 주차허용은 "○", 주차불가는"×"를 표시하는 신호등을 삼산남로 주요위치 10개소에 이달 말까지 설치하고 8월 한 달 간 시범운영 뒤 9월부터 전격 시행할 예정이다.

군은 앞으로 원활한 차량소통은 물론 화재 등 재난상황 발생 시 소방차나 응급차 등 긴급차량의 통행을 확보하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도입한‘한쪽 면 주·정차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보은경찰서와 협조하여 지도·단속을 병행 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