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양성평등 및 자살예방 학교장 연수 실시
양성평등 학교문화 확산과 학교응급심리지원 방안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9-21 21:05:5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일, 대전교육청 대강당에서 양성평등 및 학생 자살예방 학교장 연수를 초, 중, 고, 특수, 각종학교 교장 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내 양성평등 성인지력 향상 및 생명존중 교육의 필요성을 위한 관리자 연수로서 숭실대학교 권진하 교수의 ‘양성평등 성 인지력 향상을 위한 특강’과 대구 학생건강지원센터 심보영 책임실장의 ‘학교 응급심리지원을 위한 특강’으로 진행됐다.

양성평등 특강은 바람직한 양성평등 문화와 가치관에 대해 논의하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관리자의 성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마련됐다.

나아가 학교장 주도의 양성평등한 학교문화 확산을 도모하여 교육현장에 성 관련 문제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학생 자살예방 특강은 학생 자살의 원인 및 특징을 분석하여 대책방안을 제시하며 특히, 학생 자살 예방을 위해 가정과 학교의 세심한 관찰과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사안 발생 시, 학교 위기대응 시스템을 이해하여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대전교육청 권기원 학생생활교육과장은 “2019학년도 현재 학생 자살 건수는 0건으로,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 등이 연계하고 위기 학생들을 위한 지속적인 관찰과 지원으로 학생 자살 Zero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현장에 올바른 성가치관과 생명존중 의식, 나아가 확대된 인권의식이 확립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