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간부공무원 솔선수범 “위기대응 역량 키운다”
양승조 지사 비롯한 실국원장 30일 재난안전체험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9-30 17:31:5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양승조 충남지사를 비롯한 도 실·국·원장 등은 30일 충남안전체험관에서 재난안전 행동요령을 몸으로 직접 익혔다.

이번 교육은 안전체험관 현장에서 재해 예방과 그 위험으로부터 도민을 보호하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추진됐다.

양 지사를 비롯한 실국원장 등은 이날 소화기 핀을 뽑아 연기를 분사해 보고, 옥내소화전 밸브를 열고 호스를 연결하여 물을 분사하는 등 화재 시 대응역량을 강화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또한 위기상황에 대비해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의 교육을 받았다.

양승조 지사는 “이번 재난안전체험교육을 통해 재난발생 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 더 안전한 충남을 만드는데 공무원들이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공무원의 선도적 역할로 도민의 안전한 삶을 위해 지난 7월부터 2000여명의 도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재난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