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고발] 안동의료원 장래예식장 확장공사 강행 분진등 환경 폐기 방치로 물의
이태우 | 기사입력 2019-12-08 17:20:42

[안동타임뉴스 = 이태우기자] 안동의료원 장례식장 증·개축공사 현장의 각종 건설 폐기물과 분진으로 인해 입원외래환자는 물론 주변 주택단지와 북문 재래시장에까지 피해가 발생하고 있어 시정이 요구 되고 있다.

안동의료원은 경북도 산하 의료기관으로 경북 북부지역의 사회 소외계층과 국가유공자 등 주로 고령의 환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의료기관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을 획득한지 벌써 2년이 흘러가고 있어 명실상부 경북도 산하 의료원 중 북부지역을 대표하는 의료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안동의료원이 장례식장 증·개축공사를 시공하면서 각종 건설 폐기물과 분진에 대한 관리를 소홀히 하여 입원외래환자 및 주변 주택단지나 북문 재래시장 등의 주민들이 생활에 불편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취재 결과 확인되고 있다.

인근 주택에 거주하는 K씨는 바람이 많이 불 때는 주변 공사장 먼지 때문에 숨쉬기조차 힘든다고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이에 경북도는 산하의료기관인 안동의료원의 증·개축 공사로 인한 주변 환경 오염에 대한 안전대책 마련과 철저한 관리 감독으로 고령의 입원외래환자 및 인근 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행정력을 아끼지 말고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안동의료원 전경
공사 현장 윗층은 환자 입원실
건설자재들이 널부러져 있는 공사 현장
전혀 정비가 안되어 있는 공사현장
산업폐기물이 아무런 조치없이 마구 방치되어 있다
또 다른 곳에 본 현장
해도 해도 너무한 공사 현장
석면등 환경폐기물
비산먼지. 석먼가루
오염된 도로
관리감독이 전혀 안되고 있어 빠른 시정이 요구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