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안동시 공적 마스크 판매 이대로 괜찮은가?
이태우 기자 leetw119@naver.com
기사입력 : 2020-03-03 14:40:07
[안동타임뉴스 = 이태우 기자] 안동시는 농협파머스 앞 마당에서 3월3일 오후 2시부터 코로나19 공적 마스크를 판매를 시작했다.

이날 판매에 공급된 마스크 수량은 총 700장으로 1인당 5매 한정 판매했다. 이로 인해 판매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해 줄서기가 시작됐다.

아침 일찍부터 줄을 서서 몇 시간씩 기다리다 고작 5매를 구입하는 것에 대해 많은 시민들은 불만을 토로했다.

시민 A씨는 “마스크를 구입하는 게 너무 힘들다. 5장의 마스크를 구매하기 위해 아침부터 줄서서 기다리고 있는데 왜 이렇게 마스크 공급이 되지 않는지 모르겠다. 너무 불안하다"며 하소연 했다.

그나마 거동에 불편이 없는 일반 시민들은 이렇게라도 마스크를 조금이라도 구입할 수는 있지만, 독거노인이나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은 몇 시간씩 줄을 서야 하는 불편 때문에 공적 마스크를 구입하기 쉽지 않은 실정이다.

저소득층, 노약자,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을 외면하는 줄서기 마스크 구입 방법이 과연 더불어 사는 안동시 행정의 모토에 적합한 정책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