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코로나19 어려운 시국, 새 생명 탄생 '기쁜소식'
한정순 기자 h240520@naver.com
기사입력 : 2020-04-19 01:09:54
교현2동 주민자치위원회, 기저귀 등 육아용품 선물상자 전달
[충북타임뉴스 = 한정순 기자] 충주시 교현2동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이 어려운 시국에 새 생명의 탄생을 알리는 기쁜 소식이 얼어붙은 마음을 녹이고 있다.

교현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강희구)는 지난 10일, 올해 2번째 출생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다.

교현2동의 새로운 식구가 된 출생아를 맞이하기 위해 교현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철)은 기저귀 등 육아용품이 포함된 선물 상자를 전달했으며, 강희구 교현2동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직접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교현2동은 충주시 구도심 지역으로서 지난 2019년 한 해 출생신고가 15건에 그치는 등 출생아 감소가 되었고, 특히 년 1~4월까지 5건의 출생신고에 있었던 것과 비교해 올해에는 4월 초까지 1건의 신고만 이루어져 출생아 수 감소 문제가 지역의 고민거리가 되어왔다.

하지만 이날 2번째 출생신고가 접수되면서 센터는 얼어있던 지역 내 출생아 및 인구 증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날 출생신고를 위해 센터를 방문한 보호자는 “아이의 탄생을 많은 분이 함께 축하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건강한 교현2동 식구로 아이를 양육할 수 있도록 힘내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