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각서 평화 통일 기원 '나비 날리기' 행사 여는 함평군
김명숙 | 기사입력 2020-06-11 18:11:33

[함평=타임뉴스] 전남 함평군이 파주 임진각에서 '나비 날리기' 행사를 개최한다.

군은 6․15 공동선언 20주년 기념해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는 함평 나비날리기 행사를 오는 14일 오전 10시에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개최한다고 전했다.

행사는 최근 수도권에서 재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지역구 국회의원인 이개호 의원을 비롯해 이상익 함평군수 등 주요 인사만이 참석한 채 최대한 간소하게 치러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군이 직접 키운 호랑나비와 배추흰나비, 암끝검은표범나비 등 총 615마리의 나비가 임진각 상공을 수놓는다.

6․15 공동선언 20주년과 임진각이 갖는 상징성 등을 고려해 행사에 사용될 나비 수를 615마리로 정했다.

이상익 군수는 “평화를 의미하는 나비가 현재 경색국면의 남북 관계를 잘 풀어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통일을 바라는 간절한 염원이 나비를 통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