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단속보단 예방! 학원자율정화위원회 구성
학원자율정화위원 학원 및 교습소장 11명 위촉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1-04 09:34: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학원의 자율적이고 건전한 운영 풍토 조성을 위하여 새롭게 학원자율정화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10월 29일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학원자율정화위원회는 「대전광역시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에 따라 (사)한국학원총연합회 대전광역시지회와 (사)한국교습소총연합회 대전광역시지회의 추천을 받은 학원 및 교습소 운영자 11인으로 구성됐으며 2년(2020.11.4.~2022.11.3)동안 자율정화활동을 한다.

이날 위촉식은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1단계에 따라 전원 마스크를 착용하였고, 간담회를 생략하는 등 행사를 최소화하여 진행하였다. 또한, 자율점검 시 확인해야 할 사항 및 지도·점검 시 주요 지적사항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코로나19 핵심 방역수칙 및 학원법 관련 준수사항을 학원 및 교습소에 전달하고 각종 게시사항 점검, 주요 지적사항 안내 등 학원 운영 전반에 걸치 컨설팅 활동을 통해 불·편법 운영을 예방하고 학원의 운영 능력 향상에 기여 할 예정이다.

동부교육지원청 박용옥 평생교육체육과장은 “자율정화위원회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막고, 내실있는 학원 운영으로 학생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여 대전교육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