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직업계고 AI교육 기틀 마련
직업계고 AI 기반 교수·학습 핵심 교원 연수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2-22 11:21:36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인공지능 시대 신산업 분야에 맞는 전문 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직업계고 전문교과 교사를 대상으로 '직업계고 AI 기반 교수·학습 기반 핵심교원 연수'를 12월 21일부터 24일까지 3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AI 시대를 맞이하여 직업계고 학생들의 신산업 분야 전문 기술 교육을 위해 직업계고 교사들의 AI 기반 교수·학습 능력을 키우기 위해 원격강의로 진행된다.

직업계고 교사의 AI 소양을 높이고, 학생들의 AI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수업모델 개발 및 적용을 위해 ▲인공지능의 이해 ▲인공지능의 원리와 활용 ▲기계학습 모델 ▲AI 기반 교수·학습 개발 및 운영 팀 프로젝트 등 교사들이 수업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활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운영된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코로나 19시대와 4차 혁명 시대를 맞이해 새로운 신산업 분야 기술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 학생들에게 신산업 분야에서 적응할 수 있는 직업기초 능력 향상을 고민해왔는데 이번 연수가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교육청은 AI 기반 신산업 분야의 학과 개편과 교육과정 마련을 위해 연구를 진행 중이며 내년 2월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연구를 통해 충남 직업계고는 미래 전문기술 인재 양성에 요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