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하경옥 의원, 더불어민주당 우수조례 경진대회 우수조례상 수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20-12-30 09:29: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하경옥 의원이 ‘2020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조례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개최한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당 소속 지방의회 우수조례 중 혁신성, 효과성, 파급성 등을 종합 평가해 상을 수여했으며, 하경옥 의원이 대표발의 한 ‘유성구 테스트베드 지원 조례안’이 우수조례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 조례는 지역 내 중소창업기업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 및 제품을 사전 검증하는 테스트베드 사업을 장려하기 위해 구의 공공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경옥 의원은 “테스트베드 조례안은 대전의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4차 산업혁명을 견인해야하는 유성구에 꼭 필요한 조례로 앞으로 사업이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부터 지원까지 만전을 기하겠다"며 “새해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입법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유성구 노은23동, 신성동 재선의원으로 전반기 유성구의회 의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10월에는 지방자치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대한민국헌정회가 주최하는 ‘제1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