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 팥, 들깨 등 실용화재단 밭작물 종자 신청하세요
1월 18일부터 2월 10일까지 9개 작목 26개 품종 신청받아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1-24 15:56:48

[안동타임뉴스=남재선기자]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류종숙)는 1월 18일부터 2월 10일까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생산한 밭작물 9개 작목 26개 품종 종자를 각 읍․면별 농업인상담소를 통해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두류는 장류·두부용 콩 7개 품종, 혼반․떡소․제과용 콩 4개 품종이다. 장류·두부용 콩은 ‘대풍 2호’, ‘대찬’, ‘강일’, ‘미소’, ‘선풍’, ‘평원’, ‘두루올’이며 혼반·떡소·제과용 콩은 ‘소청자’, ‘청미인’, ‘청자 4호’, ‘청자 5호’이다.

유지작물은 들깨 2개 품종, 참깨 1개 품종, 땅콩 4개 품종 등 3개 작목 7개 품종이다. 들깨는 수량성이 높은 ‘다유’, ‘들샘’이고 참깨는 시들음병에 강한 ‘강안’, 땅콩은 대립종인 ‘다안’, 수량성이 높은 ‘신팔광’, 기름 함량과 올레산 비율이 높은 ‘케이올’, 도복 및 내병성에 강한 ‘해올’이다.

잡곡은 팥 2개 품종, 수수 1개 품종, 기장 2개 품종, 조 1개 품종 등 4개 작목 6개 품종이다. 팥은 도복에 강하고 수량성이 높은 ‘서나’, ‘홍진’이며 수수는 혼반용 붉은 찰수수 ‘남풍찰’, 기장은 흰색 찰기장 ‘이백찰’과 주황색 찰기장 ‘금실찰’, 조는 도복에 강하고 수량성이 높은 품종인 ‘삼다찰’이다.

사료용 옥수수는 도복에 강하고 수확기까지 푸른 잎 유지가 좋은‘광평옥’, ‘다청옥’ 2개 품종이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신청 종자는 3월 이후 보급될 예정이고 미소독 상태(사료용 옥수수 제외)로 보급되며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식량기술팀(☎840-5633)이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