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기상청, 대전·충남 2013년 봄철 기상 전망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2-22 15:56: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지방기상청은 22일 대전·충남 봄철 기상 전망을 발표했다.

▲3월

전반에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추울 때가 있으나, 점차 평년 수준을 회복하고, 기온은 평년보다 낮으며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다.



상순 :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추운 날씨를 보일 때가 있고, 기온은 평년보다 낮으며, 강수량은 평년보다 적겠다.



중순 : 이동성 고기압과 저기압의 영향을 주기적으로 받으며, 일시적인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 변화가 클 때가 있고, 기온과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하순 : 이동성 고기압과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기온과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다.

▲4월

이동성 고기압의 영향을 자주 받아 맑은 날이 많으며,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일시적으로 받아 쌀쌀한 날씨를 보일 때가 있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며 강수량은 평년보다 적겠다.



▲5월

이동성 고기압과 저기압의 영향으로 주기적인 날씨 변화를 보이며, 남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올 때가 있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며, 강수량은 평년보다 많겠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