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만전 가하는 안동시
- 소중한 일상 회복을 위해 3월 중 1차 접종 완료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3-04 09:42:42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코로나19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2월 26일부터 안전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입소자와 종사자 중 65세 미만 1,866명을 우선적으로 접종하고 있다. 요양병원은 병원 자체 예방접종팀을 구성하여 3월 2일부터 예방접종을 시작했으며, 요양시설은 3월 3일부터 촉탁의사로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방문 접종 및 보건소 내소 접종을 시작으로 3월 중 1차 접종을 완료할 방침이다.

이번 접종에 사용되고 있는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이며 백신배송업체는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을 위해 콜드체인(2~8℃)을 유지하며 빈틈없는 관리로 접종기관까지 안전하게 배송했다.

또한, 보건소 자체적으로 안전한 백신 수송을 위해 백신전용 냉장차량을 이용하고 요양시설에 백신수송과 폐기를 전담할 접종지원 인력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안동시 보건소는 예방접종 전 반드시 예진을 실시하여 예방접종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접종 후에는 일정 시간(15~30분) 이상반응 발현 여부를 관찰한다. 또,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안동소방서와 안동시보건소 구급차를 상시 대기하여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고 이상반응에 대처하기 위한 이상반응 신속대응팀을 구성하여 상시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