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접수 인터넷 사전예약 서비스 시행하는 강서구
구청 홈페이지 예약 후 전용 창구에서 바로 신청 가능
고광섭 | 기사입력 2021-03-31 09:29:26

[타임뉴스 강서지역본부 = 고광섭] 서울 강서구는 붐비는 민원실에서 오랜 시간 대기하는 불편을 덜기 위해 ‘여권접수 인터넷 사전예약 서비스’를 오는 4월 1일부터 시행한다.

4월1일부터 여권접수 인터넷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대기 없이 여권 발급 접수를 할 수 있다.(사진 속 홈페이지 화면은 4월 1일부터 접속 가능)
‘여권접수 사전예약 서비스’는 구청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미리 예약한 뒤 구청 1층 민원실에 마련된 예약 전용 창구에서 대기 없이 발급 신청이 가능하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여행에 대한 수요도 늘어날 것이라 전망되는 가운데 구는 늘어나는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효과도 거두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

사전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강서구청 홈페이지-종합민원안내-생활민원안내-여권접수 인터넷 사전예약’에서 본인 확인을 거쳐 예약일, 시간, 신청인수를 선택한 후 예약하면 된다.

예약자는 예약 일시에 따로 대기 번호표를 뽑지 않고 사전예약 전용 창구에서 바로 여권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다.

평일 오전 9시 20분부터 오후 5시 20분까지 20분 단위로 예약을 받는다. 점심시간(오전 11시 30분~오후 1시30분)은 제외이며, 목요일은 오후 4시 40분까지만 예약이 가능하다.

여권 발급 신청 시 반드시 본인이 방문하여야 하며, 미성년 자녀의 대리 발급의 경우 최대 3명까지(본인 포함) 예약할 수 있다. 예약은 방문일 15일 전부터 가능하다.

한편, 구는 정부24(www.gov.kr)를 통해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