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온라인을 통한 고3 수험생 대입 적극 지원에 나서다!
‘대학진학지도 관련 동영상’ 유튜브 방문율 1,000건 상회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4-16 15:29: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 대학입학전형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유튜브 채널(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TV)을 통해 지난 14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학설명회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라 원격수업 및 단기 방학으로 전환된 고3 학생들의 신속한 대입정보 제공을 위해 기획되었고, 당일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치룬 고3 학생들을 위해 2022 수능체제 변화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이를 통한 자기주도적 맞춤형 대입준비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교육청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각종 대입설명회, 최신 입시콘텐츠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미 변화된 2022 수능을 학생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온라인 대입정보 자료를 제작·보급하였고‘선배가 들려주는 슬기로운 고교생활’이라는 영상을 통해 선배들의 공부법 및 합격 비결, 코로나19 극복법 등을 재학생 후배들이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같이 대전교육청은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각종 대학입시설명회 자료, 교사 연수 자료 등에 대한 영상도 지속적으로 제작 및 탑재하여 단위학교 대입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욱이 지난 3월 11일에 실시한 ‘2022학년도 대입지도 기본 연수’에는 320명의 교사가 실시간으로 참여하였으며, 조회수가 1,000건을 상회하는 등 현장 교사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고3 학생 대상 온라인 대입정보 자료(슬기로운 수능을 위한 국어, 수학, 영어 파헤치기)는 각각 600건을 상회하는 등 온라인을 통한 대입정보 제공 및 활용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현장 대입설명회가 어려워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맞춤식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황에 부합하는 다양한 형태의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여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대입정보 격차 최소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