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온라인 장애 인식개선 교육,문화예술 공연과 장애 인식개선 퀴즈 등 진행
고광섭 기자 gwangseop7035@daum.net
기사입력 : 2021-04-20 11:15:36

[타임뉴스 강서지역본부 고광섭 기자] 서울 강서구가 문화예술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강서구는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을 위해 오는 22일(목) ‘온라인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가수 김장훈과 다양한 장르의 장애인 예술가들을 초청해 온택트 공연 형식으로 진행되며, 강서구청 유튜브 채널(i강서TV)을 통해 생중계된다.

문화공연을 통해 장애 인식개선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도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날 교육에서는 사회 예술인으로 왕성히 활동하는 장애인들이 공연을 통해 재능을 나누고, 장애를 극복하고 성공한 인생스토리를 공유함으로써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기부천사로 알려진 유명 가수 김장훈이 특별 출연해 행사를 더욱 빛내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2일 오후 4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장애 인식개선 영상을 시작으로 다채로운 공연들로 구성됐다. 공연 중간중간 장애 인식개선 퀴즈도 진행된다.

먼저 빛된소리 중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국내 최초 시각장애인 뮤지컬 배우 김희진이 시각장애인들의 애환을 소재로 한 뮤지컬 공연을 선보이며, 김남제&김나현의 화려한 휠체어댄스 공연과 지체장애인 나대용의 음악 공연이 이어진다.

다음으로 이번 교육의 하이라이트인 가수 김장훈이 출연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펼친다.

이어서 청각장애 무용팀 비츠로가 멋진 무대를 선보이며, 마지막으로 전 출연진이 함께 장애인차별금지법 캠페인송을 부르며 교육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통해 자연스럽게 장애 인식개선에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강서구청 유튜브 채널 i강서TV(https://www.youtube.com/gangseotv)에 접속하면 된다.


2021년 장애 인식개선 교육 포스터


서울타임뉴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