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유통 플랫폼 진입 지원
오는 4일 B2B(기업 간 상호거래) 쇼핑몰 입점 사업설명회 개최, 본격 추진
고광섭 | 기사입력 2021-06-02 06:36:06

[타임뉴스=강서지역본부 고광섭 기자]서울 강서구가 사회적경제기업을 돕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공공기관 대상 온라인 B2B(기업 간 상호거래) 쇼핑몰 입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판로 개척을 도와 사회적경제기업의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더불어 기업의 자생력과 경쟁력도 높인다는 취지다.

특히 공공기관이 이용하는 B2B 쇼핑몰 입점을 지원함으로써 고정적인 소비 시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사회적기업 제품의 공공구매를 촉진해 사회적경제의 선순환을 실현해 나가는 것이 이번 지원의 목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제조업 기반의 사회적경제기업이다.

쇼핑몰 진입을 위해 먼저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일대일 전략 컨설팅에 나선다. 기업을 직접 방문, 모니터링을 통해 실질적인 매출증대를 위한 홍보 전략을 세운다.

기업 상품이 온라인 판매에 적합하도록 홍보 콘텐츠 제작도 지원한다. 카테고리별 홍보 콘텐츠 기획 작업을 비롯해 생산품 홈페이지 구성, 사진촬영 등을 돕는다.

이밖에도 구는 온라인 유통 플랫폼인 전국 우체국 및 정부산하기관 대상 B2B 쇼핑몰 입점을 연계한다. 또한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유통 채널 입점과 관련하여 시스템 사용법 등 실무 교육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B2B 쇼핑몰 입점 사업설명회’를 오는 4일(금)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설명회를 통해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일자리정책과 또는 강서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로 하면 된다.

공공기관 대상 B2B 쇼핑몰 입점 사업설명회 홍보물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