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성희롱·성폭력 근절 종합 추진 대책 발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6-29 11:03:0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21 성희롱·성폭력 근절 종합 추진 계획’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책은 ▲성희롱·성폭력 근절추진단 및 특별조사단 구성·운영 ▲성희롱·성폭력 대응처리 및 피해자 보호·지원 강화 ▲성희롱·성폭력 사안처리 체계 구축 및 자문상담 강화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처리 체계화 ▲성희롱·성폭력 행위교직원 징계 및 재발방지 교육 의무화 ▲교육 대상자별 맞춤형 연수 및 교육 강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성비위 사안이 발생할 경우 즉각적인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절차를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최초 신고가 접수되면 ▲행위자와 피해자 분리 ▲상담·치유 등 보호조치 ▲피해자 관련 비밀 유지 ▲2차 피해 발생 예방 등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해당 부서에서 사안 조사와 감사를 진행하며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대책을 통해 성희롱·성폭력을 예방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충남교육청이 성범죄로부터 청정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성희롱·성폭력 근절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인권이 존중되고 성인지 감수성이 향상되는 충남교육을 만들기 위해 올해 3월 성인지교육지원센터를 개소하고,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과 양성평등교육 활성화를 위한 계획을 추진하며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