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1 장애학생 e페스티벌 비대면 개최
장애학생 선수 152명 참가....정보교류와 축제의 장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7-05 13:43:4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3일 장애학생과 지도교사 등 420여 명이 함께하는‘2021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이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정보화 능력을 함양하고,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비장애학생과 교사가 장애학생과 함께 참여하여 장애 공감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는 정보경진대회와 e스포츠대회 두 개 영역으로 개최되는데, 정보경진대회는 한글, 로봇코딩, 스마트검색, 소프트웨어코딩, 프리젠테이션 등 7개 종목이며, e스포츠대회는 모두의 마블, 클래시로얄, 펜타스톰, 키넥트육상 4개 종목이다.

올해는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ZOOM을 통한 실시간 영상 전송 방식으로 운영한다. 참가 학생은 소속 학교에서 본인의 참여 종목을 영상으로 수행하면 된다. 대회의 공정한 운영을 위해 103명의 감독위원을 학교에 파견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대회에 참가하는 152명의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기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형태로 장애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축제형 학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며, 정보화시대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특수학교에 기자재 구축과 활용 교육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 11개 종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은 오는 8월 9일부터 개최되는 전국대회에 충남 대표로 진출하여 17개 시·도 참가학생들과 자웅을 겨루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