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야 기다려라! 우리가 간다.
- 안동교육지원청, 독도사랑 릴레이마라톤 행사 실시 -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7-23 15:26:50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은 7월 22일(목) 직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독도수호 의지를 다지기 위한‘독도릴레이마라톤’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기획한 독도교육올림픽 사업의 일환으로“울진에서 독도까지"216.8km를 2,168명이 비대면 독도 릴레이 마라톤 인증에 동참함으로써 일본의 억지 주장에 대한 올바른 영토주권 의식을 가지고,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주권 수호 의지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1인 100m씩 릴레이 마라톤을 뛰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안동교육지원청은 독도릴레이마라톤 행사 후 분임별로 창의적인 독도 그림그리기, 독도 관련 삼행시 짓기 콘테스트를 실시하여 평화의 섬,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함께 참여한 김동욱 교육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몸소 뛰어보고, 독도 사랑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봄으로써 독도 수호 의지를 견고히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갈수록 심해지는 일본의 독도 침탈 만행으로부터 우리 땅 독도를 수호하기 위한 관심과 의지가 안동 교육가족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