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CCTV 관제요원, 뺑소니범 신속 검거 도와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8-08 20:58:49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영상정보통합센터에 근무하는 CCTV 관제요원이 근무 중 차량 인사사고를 관제하여 경찰과 공조해 피해자를 신속하게 구호하고, 용의자를 검거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안동시에 따르면 지난 7월 8일 관제요원 K씨는 영상정보통합센터에서 근무하던 중, 오전 3시 37분 옥동 3주공 쪽 도로에서 은색 승용차가 작은 손수레를 밀고 가는 할머니를 차량으로 치고 별도의 구호 조치 없이 도주하는 사건을 관제하고 신속하게 112 상황실로 신고했다. 이후, 경찰차량과 119구급차가 도착하여 할머니 상태를 확인 한 후 구급차로 후송하였고 사건 발생 1시간 30여분 만에 사고차량 운전자를 특정하여 검거할 수 있었다.

이에 따라, 8월 4일 장근호 안동경찰서장은 안동시 영상정보통합센터를 방문하여 신속한 용의자 검거에 기여한 CCTV 관제요원 K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안동시영상정보통합센터는 시민의 안전생활과 범죄예방을 위해 3,000여대의 CCTV를 20명의 관제요원이 4조 3교대로 24시간 실시간 관제하고 있으며, 사건·사고 발생 시 실시간 모니터링과 저장된 영상자료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