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의 향기 감도는 비단 물길 따라 자전거 라이딩 성료
- 안동교육지원청, 금강자전거길 80km 자전거 라이딩 실시 -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9-07 09:59:47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은 9월 6일(토) 사제동행 연합 자전거 동아리 회원 28명이 참여한 가운데 금강자전거길(대청댐-세종보-공주보-백제보) 80Km 자전거 라이딩을 실시하였다.

금강 자전거길은 대청댐부터 시작하여 신탄진, 세종, 공주, 부여, 익산, 군산의 금강하구둑까지 이어지는 146km로 금강을 따라 잘 조성된 자전거 라이딩코스이다. ‘꿈 실은 두 바퀴’ 회원은 오전에 대청댐에서 시작하여 세종보와 공주보까지 56Km를, 오후에는 백제보까지 24Km 거리를 라이딩 하였다.

이번 라이딩은 동해안자전거길, 북한강자전거길에 이은 세 번째 도전으로 28명의 사제동행 자전거 연합동아리 회원 모두 비단을 풀어놓은 듯 아름다운 금강 자전거길을 따라 80Km 완주에 도전하여 전원 성공하였다.

라이딩에 참여한 교사 이○○는 “오전 라이딩 거리가 길어 학생들이 많이 지쳤지만, 점심 시간에는 체력을 회복하여 저전거 개인기까지 자랑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행복해 보였다. 함께 라이딩을 할 수 있어서 즐겁고 동료와 학생들 덕분에 건강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안동교육지원청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 “오늘 3차 라이딩을 안전하게 잘 다녀와서 다행이고 고맙습니다. 오늘 학생들이 라이딩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강인한 도전 의식과 인내심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도전! 성취프로그램을 통한 성취가 내적 보상이 되고 있다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4차, 5차 라이딩까지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그랜드슬램을 달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라이딩 참여자를 격려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