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 학교 공사에 폐석재 사용 제보 묵살!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9-07 17:31:17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지난 6월 초 학교신축 공사에 폐석재가 사용되었다는 제보를 받고 타임뉴스와 GMTV국민방송이 공동취재에 나섰다.

7월 11일 ‘폐석재 사용 학교 공사한 안동 일부 레미콘회사?’ 의 타이틀로 보도를 했다.

보도 이후 8월 2일 안동시 건설과는 경북도교육청 시설과에 보도된 기사내용과 함께 공문을 발송하였다.

8월 27일 타임뉴스.GMTV국민방송(공동취재진)은 경북도교육청 시설과를 방문하여 진행사항을 확인한 결과는 충격을 금할 수 없었다.

경북도교육청 시설과 담당자는 공문이 왔나? 하면서 찾아보더니 아! 여기 있네요? 하는 것이었다.

이런 식의 행정에 (공동취재진)은 한숨만 나올 뿐 한 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그리고 경북도교육청 관계자는 (공동취재진)에게 ‘저희가 조사를 한 번 해보겠습니다. 진행사항에 대하여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라고 하여 믿고 자리를 떴다.

9월 2일 안동시 건설과 에서 한 통의 전화가 왔다.

안동시 건설과 담당자에 따르면 ‘경북도교육청 시설과에서 전화가 와서 보도 내용은 사실무근이고 공문접수 후 조사는 하지 않았고, 앞으로 조사계획도 없다’ 고 하면서 ‘우리 교육청에서는 1년에 한 번 정도 실내공기오염 측정하는 것이 전부라고 전해왔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타임뉴스.GMTV국민방송(공동취재진)은 9월 3일 오후 3시경 안동시 건설과 담당자를 직접 만나 확인하였다.

폐석재,석면 등 환경오염물질을 사용하여 공사한 당시 납품회사관계자가 직접 서류를 가지고 제보를 하여 안동시 담담부서에 민원을 접수 하였으나 ‘경북도교육청 시설과에서는 보도 내용은 사실무근이고 공문접수 후 조사는 하지 않았고, 앞으로 조사계획도 없다고 답변했다.

도대체 관리감독은 하였는지? 그리고 피해가 발생되면 그 피해는 학생 및 시민이 고스란히 떠안아야 하는지?

왜 조사는 필요가 없는지? 조사도 하지 않은채 사실무근이다? 하는지

경북도교육청 관련 부서와 공사를 한 회사는 무슨 관계인지? 철저한 조사가 있어야 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