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권 난임․우울증 상담센터 문 연다
- 안동의료원 2층에 자리 잡아 -
이태우 | 기사입력 2021-10-28 16:38:05

[경북타임뉴스=이태우 기자]경상북도는 28일 오후 안동의료원에서 난임․우울증상담센터(이하 센터)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이번 센터는 난임부부, 임산부, 양육모의 정서적 지지 및 심리 상담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전남ㆍ인천ㆍ대구ㆍ경기에 이어 전국에서 5번째로 문을 연다.

이날 개소식에는 보건복지부, 경북도, 중앙 난임․우울증 상담센터 및 도의원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윤식 안동의료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관계자들의 축사와 경과보고 및 홍보영상 상영, 현판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보건복지부와 경북도의 공동 예산으로 설치된 경북권 난임․우울증 상담센터는 안동의료원 내 2층에 위치하게 된다.

센터는 심리검사 및 개인(부부)상담, 집단 프로그램, 협력 의료기관 연계 등의 서비스가 함께 제공되는 통합 심리 상담을 맡는다.

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난임부부, 임산부, 양육모는 온라인․전화(054-850-6367~9)․방문 예약을 통해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

한편, 경북도는 원거리 시술기관 이용에 따른 불편함을 겪고 있는 경북 북부권 난임부부를 위해, 내년에 안동의료원 내에 체외수정 및 인공수정 시술이 가능한 난임센터 개소를 계획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