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는 달, 안동 구시장에서 2배로 즐기자!
‘전통시장 가는 달’동행 캠페인 - 상품권 무료지원 이벤트!
남재선 | 기사입력 2021-11-08 14:55:12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문화체육관광부 지정「2021 여행가는 달」을 맞아, 이달 8일부터 30일까지 지역 관광 콘텐츠와 연계하여, 안동 구시장 5천원 상품권 1,200장을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안동시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관광산업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가는 달> 동행 캠페인의 일환으로‘전통시장이 여행이 되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추진된다.

연계 관광상품은 ▲고품격체험프로그램, ▲걸어서 스탬프투어, ▲숙박체험(선성현한옥체험관, 임하호캠핑수상레저타운)으로 관광상품을 이용하거나 구매한 관광객은 상품권을 받아 안동 구시장에서 이벤트 기간 내 사용하면 된다.

한편, 지난 6월과 9월에 가진 행사에서 배부된 4,000매의 상품권이 76%의 회수율을 보이며 관광산업과 전통시장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했다는 평을 받았다.

관광산업과 전통시장의 상생 모델을 구축하고 연계 관광지를 방문한 전통시장에서 지역관광업계, 상인회, 관광객 모두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