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취업취약계층 490여명에게 공공일자리 제공
남재선 | 기사입력 2021-12-01 17:25:0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취약계층에 공공일자리를 꾸준히 제공하여 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에 힘써왔다.

올해 상반기 1월 코로나19 지역방역일자리 사업에 31명 채용을 시작으로, 2월에는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에 49명, 3월에는 공공근로사업에 48명을 선발해 생활방역과 마을 환경정비 등의 일자리를 제공했다.

하반기 공공근로사업으로 34명, 지역공동체일자리 사업으로 42명의 공공일자리를 마련하였다. 특히, 실직‧폐업자 등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86명의 참여자를 선발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희망근로 지원사업을 실시해 4월부터 12월까지 백신접종센터에서 백신접종 업무를 지원토록했다. 이 외에도 생활방역 등 단기 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취업취약계층 일자리제공에 노력해왔다.

안기동에 거주하는 권○○씨는 “나이가 많아 채용해 주는 곳은 없어 생계가 막막했는데 희망근로사업 일자리를 할 수 있게 되어 작은 희망을 찾은 것 같다."면서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