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호영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장, 지방자치발전 공로 대통령 표창
남재선 | 기사입력 2021-12-01 18:29:34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손호영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장이 1일 오전 9시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제9회 지방자치의 날을 맞아 주민자치 활성화를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권영세 안동시장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았다.

손 회장은 지난 2019년부터 안동시주민자치협의회장으로 재임하며 각종 주민자치사업 추진과 참여로 안동형 주민자치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고 지속적인 사회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복리를 증진시키며 주민중심의 성숙한 지방자치 구현에 앞장서왔다.

특히, 주민자치 학교 운영을 통해 주민자치위원을 지역 내 변화를 주도하는 역량 있는 리더로 육성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안동시 10개동(洞)을 주민자치회로 전환하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경북축구협회장, 안동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등을 역임하며 전국 단위 체육대회 도내 유치를 통한 수도권 중심의 스포츠산업 패러다임을 전환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손호영 회장은 “이 상은 이제까지 주민자치를 위해 함께 힘써준 읍면동 주민자치 위원들의 공로와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그동안 묵묵히 지켜봐준 가족에게 감사하고, 지방분권 2.0시대에 발맞추어 지역사회 복리증진과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