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을 디자인하는 글로벌 리더를 꿈꾸다!’
- 2021 경북 글로벌 위크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1-12-02 14:11:58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정인보)은 12월 1일부터 12월 6일까지 구미컨벤션센터에서‘2021 경북 글로벌 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문화 공유를 통해 타문화에 대한 이해 증대의 폭을 넓히고 상호 공존의식을 함양하며, 체험을 통해 세계시민으로서의 실천적 방향을 모색하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는 시대의 흐름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융합한 블렌디드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12월 1일부터 3일까지는 메인 행사장에서 세계 문화 체험과 세계시민교육 및 국제교류 결과물 전시가 상설로 운영되고, 단계적 일상 회복 방역 지침에 따라 접종 완료자와 PCR 검사 음성 판정자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통해 현장 체험과 관람을 하게 된다.

체험 부스의 경우 외국인 초청 세계이해교육 사업에 참여한 금오공대, 영남대, 대구가톨릭대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세계 문화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글로벌 감각을 일깨워 줄 예정이며, APEC 국제교육원과 대구국제개발협력센터 등 유관기관에서도 경북 학생들의 세계시민교육을 위한 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또한, 상설 체험 및 전시 외에 날짜별로 주제를 달리하여 다양한 활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12월 1일 ‘국제교류의 날’, 2일 ‘세계시민교육의 날’, 3일‘재외한국학교 독도알리기의 날’, 4일 ‘국제교류를 위한 우리문화 돌아보기’라는 주제로‘업무 담당자 현장 연수’, 그리고 마지막 날인 6일에는 해외 학교와의 실시간 수업 교류와 수업 영상이 메타버스를 통해 공유된다.

“세계시민으로서 상호 공존을 배우고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리 아이들의 삶의 힘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의 축하 영상 외에도 도내 학교와 국제교류를 진행 중인 영국, 일본, 몽골, 인도네시아 등 17개 지역에서 ‘2021 경북 글로벌 위크’ 개최 축하 영상 메시지를 보내와 그 열기를 더하게 된다.

정인보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연구원 국제교육지원센터에서 지난 1년간 코로나19의 상황임에도 블렌디드 형식으로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추진했던 사업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라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국제교육을 위해 애써주신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우리 선생님들의 노고가 우리 아이들의 더 넓은 세상을 열어주는 진정한 교육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