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광주시의회, 인사권 독립 업무협약 체결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내년 1월 13일부터 시행
오현미 | 기사입력 2021-12-24 15:47:09
▲이용섭 광주시장이 24일 시의회 열린시민홀에서 광주시-광주시의회 인사권 독립 관련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해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과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광주시)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시와 광주시의회는 24일 시의회 열린시민홀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인사운영 등 업무 전 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이 내년 1월 13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의회 인사권 독립의 성공적 안착과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한 것이다.

이날 협약식은 이용섭 광주시장과 문영훈 기획조정실장 등 관계 공무원, 시의회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조석호·정순애 부의장, 정무창 운영위원장, 이홍일 행정자치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서에는 ▲우수인력 균형 배치를 위한 인사교류의 활성화 ▲교육훈련의 협력 운영 ▲보건·휴양·안전·후생 등 후생복지사업 통합 운영 ▲각종 전산시스템 통합 운영 ▲청사방호·경비 및 시설관리 지원 등이 담겨져 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이번 협약은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 조기 정착을 지원함과 동시에 시와 의회 간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출발이다"면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이 지방의회의 전문성 강화에 기여하고, 자치분권 실현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집 광주시의회 의장은 “지방의회의 숙원사업이었던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이 시행됨에 따라 집행부와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감사하게 생각하며, 광주시의회와 광주시가 동반자적 관계로 적극적 협력을 통해 인사권 독립의 성공적인 정착을 이루어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