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알아두면 유용한 지식! A·B·C·K급 소화기
- 화재로부터 우리의 안전을 지켜주는 소화기 알맞게 비치하기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1-11 11:38:37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소방서는 화재의 발생 빈도가 증가하는 겨울철 주택·음식점·주유소·전산기기실 등의 관계자를 대상으로 적절한 소화기 비치와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홍보를 추진 중에 있다고 전했다.

‘소화기구 및 자동소화장치의 화재안전기준(NFSC 101)’에 따르면 화재의 종류는 A급 화재, B급 화재, C급 화재, K급 화재로 나눠진다.

A급 화재의 경우 일반화재로 나무, 섬유, 종이, 고무, 플라스틱류와 같은 일반 가연물이 타고 나서 재가 남는 화재를 말하며,

B급 화재의 경우 유류화재로 인화성 액체, 가연성 액체, 석유 그리스, 타르, 오일, 유성도료, 솔벤트, 래커, 알코올 및 인화성 가스와 같은 유류가 타고 나서 재가 남지 않는 화재를 말한다.

C급 화재는 전류가 흐르고 있는 전기기기, 배선과 관련된 화재를 말하며,

K급 화재는 주방에서 동·식물유를 취급하는 조리기구에서 일어나는 화재를 말한다.

심학수 소방서장은 “장소별 특성에 맞는 소화기 비치와 압력게이지 및 정상작동 확인 등의 정기점검은 매우 중요하다"며 “특히 음식물 조리에 다량의 동·식물유를 취급하는 음식점 또는 가정의 주방에는 K급 소화기를 비치해 화재에 대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