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
- 주변 소외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 전달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1-20 17:50:38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강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월 20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노인, 장애인 가구 등 저소득 20가구에 떡국 재료(떡, 고명, 곰탕 등)와 동에서 후원받은 라면 등을 전달했다.

이날 떡국 재료는 협의체 특화사업 활성화를 위해 후원받은 기금으로 마련하였으며,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직접 끓인 떡국을 제공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어 각 가정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떡국 재료를 골고루 준비하여 전달하고 새해 건강하고 무탈하게 보내길 바라는 안부도 전했다.

최성연 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가족, 이웃들과 왕래가 어려워 외롭게 명절을 나는 이웃들이 걱정되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안부도 묻고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릴 수 있어 다행이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강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작년에도 설, 추석 명절 시 저소득 가구에 떡국, 손소독제 등을 전달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매년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명절 나눔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