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봄철 등산객 증가 대비 실종자 수색 산악구조훈련 추진
- 실종자 수색의 관건은 신속한 위치 파악! 여러 방안 모색으로 최선을 다 할 것 -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2-28 12:09:04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소방서는 다가오는 봄철 코로나19와 따뜻해진 날씨의 영향으로 등산객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하며 산악구조 훈련을 추진 중에 있다고 전했다.

훈련의 주요 내용은 무작위 인근 야산에서 직원 1명을 배치해 산악사고 요구조자로 지정하고 소방서로 신고하는 상황을 가정한 후 119구조구급센터에서 요구조자의 휴대전화 GPS와 소방서에서 보유 중인 GPS장비를 활용해 위치 파악 및 구조 활동을 벌이는 훈련이다.

지난 2021년 안동, 청송, 영양에서는 야산 등 다양한 장소에서 12건 이상의 실종 사고가 발생했으며 소방, 의용소방대, 경찰, 주왕산수색국립공원 관계자 등이 수색 및 구조 활동을 벌였다.

심학수 안동소방서장은 “특히 등산 중에 발생한 실종자 수색의 관건은 요구조자의 정확한 위치 파악을 통한 구조다"며 “우리 안동소방서는 여러 장비의 활용과 방안 모색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실종자 수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