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설公, ‘교통사고제로(Zero)화’ 안전교육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3-25 06:26: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한종호)은 22일 오후 공단홍보실에서 공용차량 운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고 제로화’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단에서 관리운영하고 있는 22곳의 시설물에서 타슈 재배치 및 장애인생산품 배달 등 운전업무가 다양해 차량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직원들의 안전운전에 대한 의식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대전건설기계안전관리원(대전검사소)의 전문 강사를 초청해 운전자들이 알아야할 법령 및 사고사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 후에는 직원들은 친절마인드와 안전의식을 갖고 올 한해도 공용차량 무사고 운행을 다짐했다.

한종호 공단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운전자들이 효율적인 차량운행 뿐만 아니라 고유가 시대를 맞아 에너지 절약의 일환으로 급출발․급제동을 자제하고 경제속도를 준수하는 등 공공부분에서 먼저 모범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설관리공단은 무사고 운전자에 대해서는 사기진작을 위해 표창을 수여하는 한편 3회 이상의 사고를 발생한 직원은 차량운행 중지조치를 취하는 등 내부시스템을 강화해 차량운행에 있어 효율성을 기하고 사고를 예방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