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광주시장 “중단없는 광주발전, 더 크고 더 강한 광주" 출마 선언
오는 31일 예비후보 등록..시장 직무대행 체제로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3-29 20:53:30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중단없는 광주 발전을 통해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더 크고 더 강한 광주를 완성하겠다"

29일 이용섭 광주시장이 광주글로벌모터스 ‘상생의 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히며 6·1 지방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 시장은 “혁신의 리더십, 시대를 선도해온 의향 광주의 품격에 걸맞는 시장다운 시장은 이번에도 이용섭이어야 한다"며 “다양한 국정 경험과 전문성,중앙 정부와 긴밀한 네트워크, 인간 존중을 바탕으로 섬기고 봉사하는 그리고 도덕성과 품성과 자질이 검증된 서번트 리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재선이 마지막이라고 밝힌 이 시장은 “마지막이기 때문에 다음 선거 유불리를 따지지 않고 소신껏 혁신해 더 크고 더 강한 도시, 사람의 나라 광주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선 후 20일이 지났건만 광주의 분위기는 여전히 무겁고 정권 재창출을 이뤄내지 못한 상실감과 허탈감이 크다"며 “더 크고 더 강한 광주 시대를 완성해 5년 후 정권교체의 주역이 되고 미래 100년을 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양적·질적 대전환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하고 "경제적 자생·자립이 가능한 초광역경제권을 만들어 광주 중심의 지역국가를 만들겠다고"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우선 광주와 전남의 통합을 완성하겠다. 통합의 선행 모델로서 광주와 인접한 나주·화순·담양·함평·장성을 단일 경제권으로 묶어 30분 생활권의 ‘빛고을스마트 메가시티’를 만들겠다. 영산강 물길 따라 광주와 목포까지를 연결하는 ‘광역 생태 역사 문화 관광벨트’도 조성하겠다"고 설명했다. 군 공항 이전 문제를 확실히 해결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오는 31일 광주시장 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나선다. 시장 업무는 곧바로 정지되며 시정은 문영훈 행정부시장 직무대행이 맡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