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길 국민의힘 안동시장 예비후보. 안동신바람광장 조성(가칭) 안 기자회견!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4-05 17:06:21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권영길 국민의힘 안동시장 예비후보는 5일 안동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낙동강변과 탈춤공원을 연계해 시민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하는 ‘안동신바람광장(가칭) 조성 계획안’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안동신바람광장 조성사업은 기존 탈춤공원 앞 강변도로 일부 구간을 지하화하고, 그 위로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시민문화공간으로 구축하는 권 예비후보의 관광분야 혁신공약 중 하나이다.

권 예비후보는 “강변도로 300m구간을 지하4차선 도로로 개통하고, 지하차도 상부를 공원으로 조성해 기존 탈춤축제장을 능가하는 20만㎡ 부지를 새롭게 확보하게 된다"고 밝혔다.

지하차도 상부에 조성된 안동신바람광장에는 로컬푸드 판매, 문화·예술공연, 야외 미디어파사드, 버스킹, 푸드트럭 등 차별화된 계절별 문화관광 프로그램을 연중 상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권 예비후보에 따르면, 서울시의 경우 경부고속도로와 의사당대로 등을 지하화해, 상부를 시민공원과 스마트팜 등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현재 추진 중이다.

권 예비후보는 “6차선 찻길로 나눠져 있던 낙동강변과 축제장을 일원화해 수변공간을 보다 입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이라며 “낙동강변과 연계한 장소성 콘텐츠를 최대로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는 혁신적인 관광분야 공약을 추가로 발표할 계획"이라 밝혔다.

한편 권 예비후보는 흑색선전과 네거티브가 시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면서 저는 42년 동안 한 점 부끄럼 없이 오직 개인의 영달을 뒤로하고 청렴과 결백을 원칙으로 공직생활을 정직하고 어느 누구보다 성실하게 걸어왔다며 지금 이시간 이후로 안동지역 후보측에서는 흑색선전과 네거티브를 멈춰주시길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