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의회,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장 수여
오현미 | 기사입력 2022-04-08 11:16:26

[광주타임뉴스=오현미 기자] 광주 광산구의회가 8일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를 실시할 위원 4명을 위촉했다.

결산검사위원은 공병철 의원을 비롯해 재정·회계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민간위원 3명으로 구성됐다.

결산검사 위원들은 오는 27일까지 광산구의 2021년도 예산이 당초 목적대로 사용됐는지, 낭비 사례는 없는지 등 예산집행 전반에 대한 건전성과 효율성을 면밀히 검토한 후 검사의견서를 광산구청장에게 제출한다.

이후 구에서 검사의견서를 첨부한 결산서를 다시 구의회에 제출하고, 결산서는 오는 9월 차기 의회 개원 후 처음 개회되는 2022년 제1차 정례회에서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승인될 예정이다.

공병철 대표위원은 “구 예산이 구민들을 위해 정당하게 집행됐는지 면밀히 검토해 향후 투명한 재정운영의 지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영훈 광산구의회 의장은 “결산은 예산집행의 책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중요한 마무리인 만큼 구민의 시각에서 재정이 더욱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이번 결산검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