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웅래나눔재단, ‘사회배려계층 교육관계’ 공모사업 실시
나눔의 가치 실현과 나눔문화 확산 위해 공모사업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2-05-02 15:42: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재단법인 조웅래나눔재단(이사장 조웅래, 이하 (재)조웅래나눔재단)이 5월 15일 까지 ‘사회배려계층 교육관계’공모사업에 참여할 비영리 기관·단체·학교를 모집한다.

(재)조웅래나눔재단은 ‘몸이 답이다’라는 건강철학을 가진 조웅래 이사장이 전액 기부해 1999년 9월 출범한 공익재단이다.

조웅래 이사장과 후원자들이 재단의 나눔가치를 몸소 실현하고자 평소 걷고 달리며 1km당 일정금액을 기부·적립해 재단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신체·경제적 어려움으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사회배려계층을 지원함으로써 미래사회의 유능한 인재양성 및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것이다.

아울러 수혜자의 문제해결중심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추진을 위해 장학금 및 교육복지에 특화되어 있는 비영리기관과 단체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공모주제는 사회배려계층 대상 교육사업 관련된 자유주제이며, 교육복지 사업을 추진하는 비영리기관·단체(법/지정기부금 단체, 기부금대상민간단체, 학교 포함)로 지역 구분 없이 전국에서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기관 및 단체에게는 최대 2,0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약 6개월간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사업성과 평가를 통해 추가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조웅래 이사장은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복지 사업을 진행해 소외된 이웃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길 희망한다"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 및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공모사업 지원은 (재)조웅래나눔재단 홈페이지(www.chowoongraefoundation.or.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공모사업 요강도 찾아볼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