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까투리 만나러 안동으로 떠나요!
-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안동 스탬프투어, 꾸준한 인기몰이 중
남재선 | 기사입력 2022-05-10 15:45:53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안동 관광 스탬프 투어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탬프 투어는 관광지를 방문하여 스탬프를 획득하면 기념품을 받는 미션 수행형 프로그램으로 안동시는 <모바일 스탬프투어>와 <걸어서 스탬프투어> 2종을 운영 중이다.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20개소의 지정 관광지에서 스탬프 5개를 찍을 때마다 까투리 키링 4종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으며, 20곳 모두 방문 한다면 까투리 4남매를 모두 가져갈 수 있다.

<걸어서 스탬프투어>는 기존 7곳의 지정 관광지에 올해 새롭게 탈바꿈한 복합문화 플랫폼‘모디684(구 안동역)’가 추가되었으며, 8개의 관광지에서 4개 이상의 스탬프를 획득하면 안동 이미지가 담긴 에코백을 받을 수 있다.

2015년 시작된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누적 어플 다운로드 수가 2만 건에 달한다. 금년 다운로드 수는 2,000여건을 돌파하였고 1,300여 명이 경품을 수령했다. 이는 지난해 경품을 수령한 2,200여 명의 절반을 넘어선 수치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여행 수요 증가에 따라 향후 스탬프투어 이용량은 지난해 스탬프투어 이용량을 가뿐히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관광객들에게 일석이조의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스탬프투어가 안동의 매력을 한 층 더 끌어올릴 수 있도록 콘텐츠 정비와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